우리 몸은 오장육부가 서로 조화되고, 신체, 마음, 정신이 균형을 이루어야 질병이 없는 건강한 상태가 됩니다. 또한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야 건강한 상태가 됩니다. 한의학(韓醫學)은 전인적(全人的)이며 종합적인 실증의학으로 자연의 흐름, 즉 음양오행(陰陽五行)의 기초 위에 질병을 치료합니다. 환자를 전체적이고 종합적으로 생각하여 그 근본 원인을 찾아내 침, 뜸, 부항, 한약 등의 치료를 시행할 뿐 아니라 치료 효과의 증대를 위해 환자와의 정서적 교감과 과학적 치료를 효율적으로 병행하여 장기간 치료를 필요로 하는 만성 노인병을 가지고 계신 어르신들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가장 알맞은 의학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입원하시는 어르신과, 외래로 방문해 주시는 환자분의 요구에 부응하여 진정으로 환자가 중심에 있는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.

한방재활의학과 : 마비성질환(중풍, 안면마비), 만성통증(오십견, 요통, 항강, 퇴행성관절염)
한방신경과 : 치매, 화병, 우울증, 불면, 만성두통 한방내과 : 중풍, 위장질환(위염, 기능성위장장애), 장질환(변비, 설사, 과민성대장증후군)


- 한약치료
  환자의 기력회복과 동시에 여러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처방되는 치료약입니다. 정확한 진찰과 체질진단을 바탕으로 처방합니
  다. 또한 실험검사를 통해 안정성과 유효성이 확보된 한약재를 사용합니다.
- 침치료
  여러 경혈을 직접 자극하여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 하고, 기혈의 순환을 촉진합니다. 침은 통증을 완화시키며, 자율신경을 조
  화롭게 하고, 마비된 신경을 자극합니다.
- 뜸치료
  쑥의 약효와 뜸의 열기가 경혈을 통해 흡수되어 인체의 원기를 북돋워 면역기능을 강화합니다. 체내의 찬 기운을 몰아내고 기혈
  의 순환을 돕습니다.
- 부항요법
  혈액을 정화하고, 모세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도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합니다.